소소한 중요한것들

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시는 분들은 블로그가 다음에서만 검색이 됩니다. 그러나 보통 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개인의 공부, 취미, 리뷰 등을 보다 많은 분들에게 설명하며 알려 드릴려고 블로그를 시작합니다. 그럴경우 좀 더 많은 매체에 자신의 블로그가 표출이 되어야 하는데 다음 블로그의 경우 다음으로의 고객의 유입이 적어 유입량이 많지 않은 현상이 발생합니다. 유입량을 좀 더 늘릴려면 구글, 네이버, 빙 등의 사이트에서 자신의 블로그가 검색이 되어야 합니다. 오늘은 세개의 사이트중 구글에서 자신의 블로그가 검색이 되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.

 

설명

 

1. 아래의 경로로 서치콘솔에 접속을 하여 줍니다.

구글서치콘솔 이동

 

※ 이미지 참조

 

 

2. 좌측 상단에 속성추가를 눌러주세요.

※ 이미지 참조

 

3. URL 접두어에 본인의 티스토리 URL주소를 넣은후 계속을 클릭 해주세요.

※ 이미지 참조

 

4. HTML 태그 필드를 클릭해주세요.

※ 이미지 참조

 

5. meta 태그를 복사 해주세요.

※ 이미지 참조

 

6. 이제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자화면으로 이동 후 스킨편집을 클릭해주세요.

※ 이미지 참조

 

 

7. 스킨 편집에서 html 편집을 클릭해주세요.

※ 이미지 참조

 

8. <head>이 사이에 구글 서치콘솔에서 복사한 meta태그를 붙여 넣습니다.</head>

※ 이미지 참조

 

9. <head><head>사이에 meta태그를 붙여 넣은 후 저장을 눌러 주세요.

10. 이제 다시 구글 서치콘솔로 돌아와서 완료를 눌러 주세요.

※ 이미지 참조

 

11. 사이트의 소유권이 확인됩니다. 이제 앞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글이 구글에서 검색표출이 됩니다.

※ 이미지 참조

 

 

이 글을 공유합시다
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